본보는 이들 모델의 평균 저온 및 상온 주행거리를 분석해 저온 주행거리 감소 폭이 작은 ‘톱(Top) 5를 뽑았다.
이에 유엔빌리지와 한남외인아파트 등으로 외국인이 몰려들었고.명당 옆에 흉당이 있다는 속언처럼 이곳에는 길지(吉地)만 있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.
현 한남초 일대가 과거 ‘능터골로 불린 배경이다.그는 사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고.전원형 부촌의 명과 암한남동 부촌에 사는 부자들이 은근히 풍수에 신경 쓰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장치도 있다.
그런데 그전까지 손대는 사업마다 성공을 거둬 ‘성공 신화의 표상이 된 Y 회장은 한남동 집으로 이사한 후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했다.그는 2007년 서울 한남동 1089㎡(약 330평) 대지에 집을 지었다.
남들보다 돋보이게 집을 지으려다 보면 집 외관이 기이하거나 날카로워질 수 있다.
가파르거나 모양이 삐뚤어진 땅.2%) 대비 22%포인트 높은 30
즉 한남동은 흥망성쇠가 극명하게 드러날 수 있는 터이니 풍수적으로 잘 살펴야 한다.결국 Y 회장은 한남동으로 이사한 지 6년 만인 2013년 한남동 생활을 청산했다.
그러다 보니 한남동과 이태원동 일대는 조선 중기 이후 공동묘지로 사용돼온 것으로 전해진다.이사한 바로 그해에 건설회사를 인수했다가 부동산 경기침체로 유동성 위기에 빠져 지주회사까지 법정관리를 받는 등 수난을 겪어야 했다.